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이 주인되는 직접행정 실현하자!"

기사승인 2022.05.03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무원노조 부산본부, 11일 제1회 직접행정대회 개최

   
▲ 부산본부 직접행정대회 포스터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전호일, 이하 공무원노조)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공무원노조 부산본부(본부장 최현오, 이하 부산본부)가 오는 11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홀 3층에서 '제1회 부산 공무원노동자 직접행정대회'를 개최한다.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직접행정대회는 ‘국민이 국가의 주인이 되는 공무원노동자의 직접행정 실현’이라는 의미를 담아, ‘공무원 노동자 스스로 민중행정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주체가 되어, 공공행정 정책 발굴과 현안관련 사안들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공무원노조 소속의 부산지역 16개구군 공무원노동자 약 1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신진문화예술행동 흥’의 ‘이 땅의 주인은 우리’를 개사한 ‘행정의 주인은 우리’라는 보급곡을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1부 직접행정대회 주제별 발표(△코로나 등 인력동원 대응 방안 △선거사무 개선방안 △점심휴무제 △악성민원 등 개선방안), 2부 공무원노동자의 노동기본권·정치기본권 토론회, 3부 6.1지방선거 정책질의내용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본부는 직접행정대회를 앞두고 조합원과 시민들에게 이번 대회 개최를 알리기 위해 본부,지부에서 부서 순회와 1인 시위, 선전전 등을 진행하고 있다.

   
▲ 부산본부 조합원들이 지부 순회를 하며 직접행정대회 개최를 알리고 있다.
   
▲ 부산본부 최현오 본부장이 지부 순회를 하며 직접행정대회 개최를 알리고 있다.
   
▲ 부산본부 조합원들이 지부 순회를 하며 직접행정대회 개최를 알리고 있다.
   
▲ 부산본부 조합원들이 1인 시위를 하며 직접행정대회 개최를 알리고 있다.

 

양지웅 기자 yju8283@hanmail.net

<저작권자 © 공무원U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